대차거래
공매도 주식수가 일일별로 변하는 것을 보여 주는 곳이 많은
여기서도 볼 수 있습니다.
키움증권 같은 경우
HTS을 키고 찾아가야 하지만
이것을 거치지 않고 확인하는 방법은
여기
이렇게 여러 종목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.
여기 아래서도 모든 종목의 공매도 물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SEIBro
seibro.or.kr
이거 말고도 여러가지가 있는데
들어가서 확인을 해보세요.
한번 올린 거 같은데 기억이 허물해서 다시 올려봅니다.
총발행주식수에 비하여
대차잔고수가 빼서
단, 매도물량이 나오지 안는다는 가정하에서는
대차잔고수가 많아지면
가격이 올라갈까요.
그러나
이 대차잔고수가
대체상환물로 나오면
가격이 하락하는 것으로 이해을 하면 되는지.
한번 여러분이 대차잔고수와
주식 가격의 차이을 한번 비교해 보세요.
제가 말한 저 이론이 맞다면
아직 대차잔고수는 쌓이고 있고
대체상환은 조금만 나온다면
주식이 가격의 상승으로 이어질까?
그 반대
대차잔고수가 대체상환에 대량으로 나오면
가격이 하락하는 기조
이것이 맞다면
대차잔고수가 많이 쌓이고 있는 종목이라면
조심해야 되고
대차잔고수가 대체상환으로 나오기 전에
매도하면 수익을 낼 수 있다.
정말 될까요?
지금 공매도가 이슈가 만잖아요
공매도 때문에 가격이 하락할 수도 있다는 것
물론
공매도 때문에 가격이 하락하는 건 맞지만
공매도 물량이 대체대상환으로 대량으로 나오기
전까지는 공매도 물량으로
주식 가격이 올라간다는 이야기 이기도 하지 않을까요?
그리고
많은 사람들이
공매도 물량을 쌓아놓고 있다는 것은
그 종목은 언젠가는 떨어질 것을 예상하고
준비하는 기간이라는 것이죠
가격이 하락은 다 팔고 공매도 한 사람은 따블 수익을 내고
그럼
공매도 물량이 쌓이고 있으면
주가도 올라간다는 것으로 반대의 뜻도 되는 거잖아요.
주식의 원리가 이거잖아요
1. 총주식수 > 잔고 주식수 => 하락 및 박스권
2. 총주식수 < 잔고 주식수 => 상승
1번은 잔고수 보다 총주식수 많아서
가격이
하락 아니면 박스권
2번은 총주식수에서 잔고 주식수가 많은 수을 잠식하고 있는 경우
상승
제 생각에는 이것이 공매도 물량도 상관이 있다고 생각합니다.
제가 생각하는 이론일 뿐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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